Home > 공유 > 평택이야기

평택이야기

자연을 훼손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산행을 위협하고 있는 산악 오토바이를 단속하고 대책을 마련해 주십시오!

  • 관리자 (ptcf)
  • 2021-05-22 23:04:00
  • hit25
  • vote0
  • 183.100.138.225

오늘 쌍령지맥 산길을 20여km 걸으며 순간순간이 다 좋았지만 이기적인 인간들 때문에 짜증이 나기도 한 산행이었습니다. 사람과 동물이 길을 걸으며 만들어진 산길(등산로)이 산악 오토바이로 인해 자연훼손, 등산로 파손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 내가 산길을 걸으며 수시로 만난 산악 오토바이의 굉음과 매연, 돌 파편을 피해야하고, 안전을 위협받으며 파손된 등산로를 걸으며 불편을 겪어야 하나? 평화롭게 산길을 걷다 굉음을 내며 달리는 오토바이를 만날 때마다 놀라 피해야 하니...

 

이곳뿐 아니라 안성, 용인, 천안 등 곳곳의 호젓한 산이나 정맥, 지맥 산길이 산악 오토바이로 인해 자연이 훼손되고 등산로가 파손되어 있어서 쾌적하고 안전한 산행을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자연을 느끼기 위해 산길을 걷다 산악 오토바이로 인해 위협을 느끼는 일이 늘어나고 있고, 더욱이 산악 오토바이는 폭주족 형태로 집단으로 주행을 하면서 움직이고 있어서 나홀로 산행을 하는 여성의 경우 위험에 처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아 걱정이 듭니다.

 

산림청과 각 지자체 마다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둘레길 조성사업도 추진하는 상황이지만 산악 오토바이로 인한 자연훼손, 등산로 파손, 등산객 안전 위협 문제가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어서 산악 오토바이 단속과 대책이 시급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등산객도 늘어나고 있는데 안전을 위협하는 산악 오토바이 폭주족들을 막기 위한 정부나 지자체의 대책마련이 꼭 이뤄져야 합니다.

 

법률 제·개정, 단속 강화, 무단 진입을 막기 위한 대책 등을 마련할 것을 요청합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환경 제공과 자연훼손을 방지하기 위해 등산로에 산악 오토바이 동호회원들이 무단 진입을 하지 못하도록 집중 단속이 꼭 필요합니다. 평화를 누려야 하는 산길에서 사람과 동물, 자연에 피해를 주고 있는 산악 오토바이 폭주족 문제를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평화를 누려야 하는 산길에서 사람과 동물, 자연에 피해를 주면서 오토바이를 타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타인과 자연에 고통을 주고 있다는 것을 알기는 할까?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