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유 > 공지사항

공지사항

아름다운 시민상 시상식 개최! 맹광주, 선재원, 임은정, 정학호님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 보냅니다~.

  • 관리자 (ptcf)
  • 2020-12-21 16:13:00
  • hit60
  • vote0
  • 183.100.138.225

평택시민재단, ‘아름다운 시민상’ 시상식 개최!

살기 좋은 마을과 공동체를 위하여 묵묵히 땀 흘려 온

맹광주, 선재원, 임은정, 정학호님이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

 

평택시민재단(이사장 이은우)은 이웃과 공동체,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아름다운 시민을 찾아 이들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과 배려를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삶, 아름다운 삶의 모델로서 제시하고자 ‘아름다운 시민상’을 제정하고, 올 해 처음으로 ‘아름다운 시민상’을 네 분의 아름다운 시민에게 드렸습니다.

 

아름다운 시민상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12월 21일(월) 오후 1시 30분 평택시민재단 회의실에서 개최되었으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책과 선물)이 전달됐습니다.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인 맹광주 황토마을 대표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자신의 시간, 노력, 자산 등의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묵묵하게 실천하셔서 살기 좋은 마을과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 오셨으며, 선재원 평택대학교 교수는 대학의 민주성·투명성·책무성을 높이는 공영형 사립대 추진과 사학 혁신, 인권 향상의 공익활동을 꾸준히 실천하셔서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 오셨습니다.

 

임은정 수어통역사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높이고자 노력하였으며, 기지촌할머니·환경·유기견 등을 살피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 오셨으며, 정학호 평택아동인권협회 회장은 아동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아동의 권리와 학생인권 향상을 위한 공익활동과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셔서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 오셨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사람관계는 단절되고 사회경제적 어려움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이웃에 대한 배려와 연대, 격려와 응원이 필요합니다. 감사와 격려가 필요한 팬데믹 시대에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살기보다는 우리 모두의 공익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헌신하는 사람들을 찾기 위해 아름다운 시민상”을 제정하였으며,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는 12월 16일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아름다운 시민상을 수상한 네 분은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아름다운 공익적 활동과 나눔을 실천해 온 시민입니다.

 

이은우 평택시민재단 이사장은 "좋은 변화는 아무리 작은 것일지라도 자신의 것을 내어놓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며, 나눔은 그 내어놓음이 공동체와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것으로 그 의미를 갖는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나눔으로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고자 노력했으며, 그 나눔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게 되어서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