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유 > 공지사항

공지사항

[감사]편하게 들리셔서 시원한 음료 드시고 가세요!

  • 관리자 (ptcf)
  • 2021-07-23 18:16:00
  • hit456
  • vote1
  • 211.250.19.6

평택시민재단 사무실과 무지개작은도서관을 소개합니다!

평택시민재단은 지난 달 21일부터 성동초교 후문 앞 김성진수학학원 건물 1층에 위치한 새 보금자리에서 좋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시민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포근한 공간에서 나눔과 연대의 인간적인 생활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코로나19 확산만 아니면 시민들을 초대해 고마운 마음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려고 했으나 당분간은 여럿이 함께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혹시나 저희 사무실 인근을 지나갈 일이 있을 때는 편하게 들리셔서 시원한 음료라도 드시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평택시민재단은 그동안 평택고 앞 2층 사무실을 임대해 사용하다가 창립 9주년을 맞이하여 시민들의 ‘십시일반’ 후원으로 조성한 씨앗기금(3천여만원)으로 ‘평택시 평택3로 62, 1층(128.44㎡)’에 무지개작은도서관, 회의실, 사무실 등을 조성하고 시민들의 학습공간, 공유공간으로 ‘시민의 공간’을 만들어 이전을 했습니다.

 

평택시민재단은 새 보금자리가 우리만의 공간이 아니라 시민의 공간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의 공간을 시민들을 위한 공유시설로 내놓고 시민들을 위한 공동체협력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지역문제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시민과 동아리들의 학습공간, 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한 공간으로 우리의 보금자리가 사용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 공동체를 이어주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시민의 공간은 언제나 열렸습니다. 공간이 필요한 시민, 공동체에게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4단계 방역기간에는 공간 개방을 부득이하게 하지 못하고 있지만,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시민들에게 다시 공간을 돌려 드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애정과 격려가 없었더라면 결코 사무실 이전과 시민의 공간 조성사업을 하지 못했을텐데 정말 감사드립니다. 고마운 마음 잊지 않고 공익활동을 통해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맹광주 고문님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만이 우리들을 행복한 삶으로 이끌 수 있다”며 “참여와 나눔의 아름다운 지역공동체를 실현하는 새로운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은우 이사장은 “사무실 이전과 시민의 공간 조성으로 시민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아졌고, 공동체를 지원하는 사랑방이 됨은 물론 지역사회문제해결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이전에 도움 주셔서 큰 힘이 되었고,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평택시민재단은 2012년 12월 4일 100여명의 발기인이 참여한 가운데 창립을 하였으며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맞닥뜨리는 문제와 과제를 중심으로 작지만 소중한 대안을 만들어가면서, 올바른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 지속 가능한 지역공동체 실현,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익사업, 다양한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투명성과 공익성을 가장 중요한 책무로 생각하며 지역과 사람이 희망인 아름다운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공동체 활성화와 시민들에게 공유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무지개작은도서관’을 개관했으며, 2020년부터는 보호고용이 어려운 중증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직업재활의 가능성과 자립이라는 희망의 불씨를 지피는 부싯돌 역할을 위해 ‘이음터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