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유 > 공지사항

공지사항

[알림]제2회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 선정! 유광수, 유인경, 최치선님을 아름다운 시민으로 찾았습니다!

  • 관리자 (ptcf)
  • 2021-12-01 14:44:00
  • hit583
  • vote1
  • 211.250.19.6

평택시민재단, ‘제2회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 결정!

살기 좋은 마을과 공동체를 위하여 묵묵히 땀 흘려 온

유광수, 유인경, 최치선님을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로 선정!

 

평택시민재단(이사장 이은우)은 이웃과 공동체, 지역을 위해 헌신하는 아름다운 시민을 찾아 이들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나눔과 배려를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삶, 아름다운 삶의 모델로서 제시하고자 2020년 ‘아름다운 시민상’을 제정하고, 제2회 ‘아름다운 시민상’을 세 분의 아름다운 시민에게 드립니다.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는 추천 받은 분들을 심사하여 12월 1일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했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사람관계는 단절되고 사회경제적 어려움은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이웃에 대한 배려와 연대, 격려와 응원이 필요합니다. 감사와 격려가 필요한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살기보다는 우리 모두의 공익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헌신하는 사람들을 찾기 위해 아름다운 시민상”을 제정하게 된 것입니다. 좋은 변화는 아무리 작은 것일지라도 자신의 것을 내어놓는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며, 나눔은 그 내어놓음이 공동체와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것으로 그 의미를 갖습니다.

 

평택시민재단은 코로나19로 서로가 힘든 시기에 나눔으로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고자 노력했으며, 그 나눔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이번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로 선정 된 세 분은 지역사회에서 오랫동안 묵묵히 아름다운 공익적 활동과 나눔 활동을 해 온 시민입니다. 세 분 말고도 시민상을 받고도 남을 좋은 분들이 추천되었지만 내년도 지방선거를 앞 둔 올 해는 정치인분들이나 출마예상자분들의 경우 정치적 논란이나 오해가 발생할 수 있어서 부득이하게 심사에서 제외를 했습니다.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는 오랫동안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와 어른다운 어른으로 성폭력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대한노인회 평택시지회장 사퇴운동에서 불쏘시개 역할을 하고 계신 유광수 행정사님, 기지촌할머니들의 인권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면서 우리사회 최초의 기지촌여성평화박물관 개관에 앞장서 온 유인경 햇살사회복지회 사무국장님, 다양하고 정감 있는 평택의 역사와 문화를 오랜 기간 새로운 시각으로 발굴·조사·전파하는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지역사랑과 희망의 공명, 생명과 평화의 울림을 주고 계시는 최치선 평택문화원 상임위원님입니다.

 

제2회 아름다운 시민상 시상식은 12월 6일(월) 오후 6시 30분 평택시민재단 창립9주년 후원의 밤에서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이 전달 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한 해를 마무리하며 아름다운 시민을 찾아 세 분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고맙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